인사말

본문 바로가기

HOME > 포럼소개 > 인사말

포럼소개

인하우스카운슬포럼은

사내변호사의 역할 증진을 위해 노력할 것 입니다.

인하우스카운슬포럼 (In-House Counsel Forum: IHCF)은 사내변호사들의 배움과 소통의 공간입니다.

1998년 정보통신 및 금융분야에 종사하는 소수의 사내변호사들을 중심으로 시작된 IHCF는 이제 1800여명의 회원, 변호사자격취득국 수를 기준으로 총 15개 나라의 다양한 배경을 가진 변호사들이 활동하는 큰 조직이 되었고, 내부 교육 및 회원 간 유대관계 증진 등의 면에서 매년 내실 있는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IHCF는 국내외 민간기업, 국공립 및 사립 기관 등에 근무하면서 법무 또는 유관 업무에 종사하는 변호사들이 함께 모여 당면하고 있는 법적 이슈들을 다양한 관점에서 논의하고 각자의 활동에서 얻는 전문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며 서로간의 인적 교류를 증진시키는 공간입니다.

정기적으로 개최되는 각종 학술/문화 모임을 통해 회원들에게 새로운 법률 정보를 전달하고 회원간의 친목과 교류의 폭을 확대하는 한편, 회원 여러분의 자발적인 참여와 후원을 바탕으로 연례 행사인 학술 세미나, 워크샵, 연말 총회 및 송년회 등의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금년에도 건설·에너지분과/금융분과/여성분과/중재분과/컴플라이언스분과/학술분과/헬스케어분과/ICT분과/Young Lawyers' Committee/Planning분과에서 모든 회원들이 최소한 한 분과에 소속되어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그 밖에 동호회 활동 및 월례 오찬 모임을 통해 회원님들과의 교류를 더욱 확대하겠습니다.

사내변호사 회원간의 멘토링 및 커리어 코칭, 로스쿨 재학생과의 만남 프로그램을 정례화하여 사내 변호사들로서의 경험을 적극적으로 나누는 교류의 장을 효율적으로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제안,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인하우스카운슬포럼 In-House Counsel Forum

주소: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625, 17층 | 고유번호 : 107-82-14795 | 대표자 : 양재선

E-mail : ihcf_staff@naver.com

Copyright(C) IHCF KOREA.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